2024년 사회서비스 이용자 권익상담 매뉴얼 제작
추진목적
사회서비스 이용 과정 중 발생하는 이용자의 고충(문의)에 적절히 응대할 수 있는 가이드 제시
주요내용
사회서비스 권익상담 메뉴얼 제작 및 배포(아동 ·청소년 심리지원서비스, 노인장기요양서비스, 장애인활동지원서비스로 구성 예정)
이용자 권익 홍보
추진목적
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보편적 사회서비스 제공 및 활성화를 위해 이용자 권리 제고
- 이용자의 정당한 사회서비스 이용 및 권익보장을 위해 서비스 이용 全 과정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권리에 대한 인식 확산
주요내용
주요 사회서비스 유형별 이용 경험을 바탕으로 권리 확산을 위한 안내사항을 접근성 있는 콘텐츠로 제작 · 홍보
2024년 이용자 권익지원 콘텐츠(카드뉴스 4종)
※중앙사회서비스원 홈페이지(정보마당 · 홍보관 · 카드뉴스)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