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지표
(5개 영역, 32개 지표 구성)
서비스 운영 영역
  • 관리 및 경영, 인사, 회계, 시설안전 등의 체계 토대
  • 서비스 기반구조와 서비스 제공과정 체계에 대한 기관 역량
  • 서비스 운영 규정의 적절성, 서비스 기반구조 체계의 운영, 서비스 제공과정 체계의 운영 등
  • 3개 품질인증기준과 9개 품질인증지표
인적자원 영역
  • 이용자 만족과 긍정적 서비스 제공 결과에 기여
  • 기관의 사명 및 서비스 목표 달성 지원
  • 인력 운영의 원칙과 절차 준수 여부
  • 인사관리 체계의 확립, 복무관리 체계의 운영 등
  • 2개 품질인증기준과 5개 품질인증지표 구성
안전예방 영역
  • 안전관리와 관련한 다양한 정보관리 및 적극적인 예방체계 역량에 초점
  • 시설안전관리 체계의 확립, 위협예방체계의 운영, 정보관리체계의 운영 등
  • 3개 품질인증기준과 7개 품질인증지표로 구성
재정건정성 영역
  • 기관의 조직운영에 필요한 재무상태 관리와 투명한 회계처리 원칙과 절차 준수 여부
  • 재무(회계) 관리 체계의 확립, 재정책무성 강화
  • 2개 품질인증기준과 4개 품질인증지표로 구성
경영관리 영역
  • 제공기관의 효과적인 관리를 수행하기 위한 기준
  • 조직 구성원들의 책임을 증진하는 실무능력 구현
  • 윤리행동강령의 수립, 기관운영규정의 수립 및 운영체계, 사업계획의 수립 및 운영 등
  • 2개 품질인증기준과 7개 품질인증지표로 구성