법적근거 | 사회서비스원법 제34조, 사회서비스원법 시행규칙 제3조 |
평가시기 | 회계연도 종료 후 6개월 이내 |
평가대상 | 시·도 사회서비스원 |
평가지표 | 평가 지표 평가분야,평가영역,평가지표에 관련된 표입니다. 평가분야 | 평가영역 | 평가지표 | 지속가능경영 (30) | 리더십 (18) | 1. 기관장의 리더십 | 경영시스템 (12) | 2. 전략경영 | 경영성과 (50) | 주요사업 (20) | 1. 긴급돌봄 | 2. 소속시설 운영 | 3. 공공지원 운영 | 4. 민간지원 | 정책성과 (30) | 1. 서비스의 질 | 2. 일자리의 질 | 3. 서비스 공공성 | 사회적가치 (20) | 사회적 책임 (20) | 1. 소통 및 참여 | 2. 윤리경영 | 3. 인권경영 | 4. 재난안전관리 | 우수사례(가점) | 우수사례 | 우수사례 | |
평가체계 | 사회서비스원 평가위원회 구축 및 운영 |
평가등급 부여기준 | 종합 평가 점수에 따라 5단계 평가등급(S, A, B, C, D) 부여 ※ S,A 등급은 전체 평가대상기관 중 50%내에서 조정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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평가결과 | 2022년도 사회서비스원 경영평가 결과보고 다운로드 |